뉴질랜드 다이어리(NZ Diary) 라빠

[뉴질랜드이민준비] 세탁기 가지고 갈것인가? 말것인가? 본문

뉴질랜드/이민준비

[뉴질랜드이민준비] 세탁기 가지고 갈것인가? 말것인가?

Donochi 2016. 6. 20. 00:30


뉴질랜드 이민을 준비하면서 어떤 짐을 어떻게 가지고 갈까 고민이 많네요.


양문형 냉장고를 가지고 가느냐 마느냐..

김치 냉장고를 가지고 가느냐 마느냐..

그리고.. 세탁기를 가지고 가느냐 마느냐..


배수구 위치가 달라서 한국에서 사용하던 세탁기를 뉴질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없다 명확한 것이 없네요.

그래서, 뉴질랜드 거주중인 블로그 이웃님인 행복파랑맘님의 도움을 받아 실제로 확인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행복파랑맘님이 직접 보내주신 배수구 사진입니다.

바닥이 사진에 찍히지 않아서, 완벽히 알 수는 없지만, 약 허리정도라고 하시네요.

즉, 가지고 있는 세탁기의 배수구를 허리까지 들어올려서 배수가 잘 되면? 가지고 가도 된다는 소리죠.


세탁기에 따라 배수펌프가 있는 모델이 있고, 없는 모델이 있으므로 이건 완전 직접 확인해 보지 않으면 알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도 확인을 해 봤죠.


자..바닥에 있는 배수구를 뽑아서 약 허리쯤에 놓고 헹굼/배수를 돌립니다.


허리 높이에서 물 잘 빠지네요..^^


조금 더 높였는데도 잘 빠집니다.


일단, 우리가 가진 세탁기는 배수펌프가 잘 작동하고, 

허리높이에서 배수 잘 되는것으로 확인!


이제 정말 가지고 갈지 말지만 고민하면 되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