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다이어리(NZ Diary) 라빠

경기도 박물관. 아이와 함께라면 아빠는 무료! 본문

여행/멀지않은..

경기도 박물관. 아이와 함께라면 아빠는 무료!

Donochi 2014. 5. 17. 01:06


매번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만 들락날락 하다가..

처음으로 경기도 박물관을 다녀왔네요..

올해 말까지 경기도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아이와 함께 입장하는 아빠는 공짜!!!

평일 낮시간이어서인지 한가하고, 시원하고! 좋네요!!!




부채를 주제로 한 이벤트 기획전이어서...

이쁜 부채도 많고 우리 아들래미도 좋다고~ 뛰어다니네요..





목판 인쇄 체험을 하려면, 한지 한장 500원!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경사로에서는 '100년 전 거리로 나서다' 이벤트 기획전을 진행중..





2층에서 바라본 메인 홀..



기획전..'5색 바람이 분다'








목판 실습하려면 여기서 이 순서데로!!




특이하게 '하늘에서 본 우리마을' 이라는 전시물...


아이들이 놀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그 옆에 벽면에 전시된 오목을 포함한 다양한 전통 놀이들...

울 아들래미...형님 노시는것..구경하고 있네요 ㅎㅎㅎ

괜히 건드려서 한소리 듣기도 하고.ㅋㅋㅋ





울 색시도 '칠교'놀이에 푹~~~ 빠졌네요 ㅎㅎㅎ



뱀의 해를 기념하는 작은 전시도 있었구요...

요 앞에....'뱀 주사위 놀이' 도 준비되어 있더군요..

추억이 새록새록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