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다이어리(NZ Diary) 라빠

[뉴질랜드 기술이민] 도움이 되는 사이트 본문

뉴질랜드/이민준비

[뉴질랜드 기술이민] 도움이 되는 사이트

Donochi 2016. 5. 15. 20:34


뉴질랜드 이민을 준비하면서 도움을 받은 사이트들을 정리합니다.

주로, 뉴질랜드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들인데, 기타 여러 한인 커뮤니티보다 훨신 정확하고 최신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 이민을 준비하는 중이시라면, 영어에 대한 울렁증을 이겨내는 목적으로라도, 뉴질랜드 정부 사이트들을 독파 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1. 뉴질랜드 이민성

https://www.immigration.govt.nz

누구나 어쩔수 없이 거쳐가는 사이트죠. 그런데, 정작 수속을 진행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사이트에 있는 정보들은 정말 알짜들이고, 살아있는 정보들입니다. 궁금해 하시는 대부분의 정보들이 이곳에 숨어있죠.

2. 뉴질랜드 나우

https://www.newzealandnow.govt.nz

역시 뉴질랜드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인터뷰를 준비하며 가장 많은 정보를 확보한 곳입니다. 뉴질랜드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실하게 넓힐 수 있는 사이트죠! 모든 페이지가 모두 금싸라기이니, 어디 하나 놓칠곳이 없는 사이트입니다.

3. 워크히어

http://www.workhere.co.nz/

이민성에서 직접 연결된 사이트로, 구인목록이 엄청 다양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곳의 구인정보들은 해외취업을 염두에 두고 올린 자료들이라는 점이 알짜입니다. 비자 트러블이 없이 구직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사이트죠. 저도 결국 취업에는 실패했지만, 테스트와 면접을 진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4. 커리어

http://www.careers.govt.nz/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구인정보외에도 다양한 취업과 관련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5. 씩닷컴

http://www.seek.co.nz/

뉴질랜드 기술이민을 준비중이신 분이라면 모를 리 없는 사이트..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6. 트레이드미

http://www.trademe.co.nz/

씩닷컴 보다 훨신 방대한 정보를 보유한 ....누구나 다 아는 사이트.. 역시 설명은 생략한다.

7. 잡스

https://jobs.govt.nz

뉴질랜드 정부의 구인정보가 모여있는곳. 뉴질랜드 공무원을 꿈꾸는 분이라면 도전하세요!

8. 뉴질랜드 고용청

http://www.mbie.govt.nz/

뉴질랜드의 고용현황과 취업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주지역을 선정할때,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이 많습니다. 또, 인터뷰에도 큰 도움이 되죠!

9. 뉴질랜드 사회훈련청

http://www.workandincome.govt.nz/

취업 및 그 이후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10. 테아라

http://www.teara.govt.nz/

뉴질랜드의 역사, 정치, 사회에 대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는 뉴질랜드 백과사전

11. 뉴질랜드온스크린

http://www.nzonscreen.com/

뉴질랜드가 등장하는 다양한 비디오클립들을 모아놓은 사이트. 대부분이 오래된 자료들이라는건 단점.


추가로 더 정리할 곳이 있으면 덧글로 알려주세요! ^^


모두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