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다이어리(NZ Diary) 라빠

[뉴질랜드.19] 박근혜 퇴진 시국집회 본문

뉴질랜드/뉴질랜드의 일상

[뉴질랜드.19] 박근혜 퇴진 시국집회

Donochi 2016. 11. 26. 20:38


내 나라 대한민국이 뜨겁다.

'이명박근혜'

드디어 그 끝을 볼 수 있는것인가..


한국에서는 100만, 200만의 인파가 광화문 거리를 뒤덮었다고 한다.

이곳, 뉴질랜드에서도 2차 시국집회가 열렸다.

원래는 아오테아 광장에서 진행하려던 집회가 어떤 사정인지 빅토리아 파크로 변경되었다.

서울의 광화문이라는 상징성을 가진 아오테아 광장에서 집회를 가지지 못하는 점은 다소 아쉬웠지만, 타국에서라도 이렇게 작은 힘 보탤 수 있도록 집회를 주최해준분들께 감사드린다.


집회는 7시에 시작한다고 되어 있었지만, 우리는 아이들이 급 낮잠을 잔 관계로, 조금 늦게 7시 20분경 도착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모여 집회를 진행중이었다.


적당한 자리에 자리를 잡고 집회에 참석.


피켓을 준비해 가지 못했는데, 대행히 주최측에서 준비해 주셨다.


라군에게는 '우리나라 왕이 착한 사람들을 괴롭혀서, 이제 그만 하라고 말하는거야' 라고..설명해주었다..


라양에게는 따로 설명하지 않았다..ㅋㅋ


밤이 깊어지고, 초에 하나둘씩 불이 붙는다.


이 작은 촛불 하나가 모이고 모여, 100만이 되고, 200만이 되어.. 꼭 박근혜의 즉각하야를 이룰 수 있기를...


날이 점점 추워지고, 갑자기 빗방울이 떨어지는것 같아서, 우리는 먼저 들어왔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지키고 집회를 이어갔다.


한국에서는 아이들 핑계로 집회에 참석하지 못했었는데, 이곳 뉴질랜드에서는 차량을 통한 이동이나, 물리력을 동원한 집회방해등이 없으니 집회에 참석하는것에 대한 부담이 없다. 평화적으로 진행되는 한국에서의 집회도 이렇게 진행된다면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박근혜하야 #새누리도공범이다 


제 블로그를 더 편하게 보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구독하기!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과 내용으로 보답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