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다이어리(NZ Diary) 라빠

[셀프이민수속] #11. ITA 추가서류 1차, 2차, 3차. 본문

뉴질랜드/이민준비

[셀프이민수속] #11. ITA 추가서류 1차, 2차, 3차.

Donochi 2016. 5. 7. 22:18


ITA 제출하고, 총 세번의 추가서류 요청이 있었습니다.


1차. ((2016.3.9)) 진단서를 추가로 제출해 달라는 요청이었는데, 이미 진단서를 제출하였었기 때문에 상당히 의아한 상황이었죠.

기 제출하였다고 말해도, 못받았다고만 하니..;;; 결국 담당자 이메일로 진단서 PDF 로 전송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아무래도, 세브란스 병원에서 서류를 잘못 보낸것으로 보여지지만, 따지기도 귀찮고, 잘 해결됬으니..그냥 넘어갔습니다.



2차. ((2016.4.8)) 드디어 말로만 듣던, 제대로된 추가 서류 요청이 왔네요.

배우자 증명, 경력증명, 학력증명 전부 추가 서류요청이 왔습니다.

이중, 학력증명의 경우, 우리나라는 학력증명을 줄업증명서로 대체한다는 이야기를 구구절절하게 설명하였고, 내용이 납득되어, 영문이 아닌 국문 졸업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는 선에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배우자 증명은, 역시나 지난 1년동안 같이 살았다는 증명을 보내라는 것이었는데, 1년간 쇼핑몰 구매내역을 모두 출력해서 제출하였습니다.

경력증명의 경우는 레퍼런스레터를 경력의 모든 기간에 걸쳐서 제출하였습니다.



3차. ((2016.4.18)) 2차에서 제출한 서류들이 모두 거부되었는데, 그 이유는 공증을 받지 않은것과, 레퍼런스 레터를 이메일 출력본을 제출하였기 때문이었네요.

쇼핑몰 구매내역 모두 번역공증받고, 레퍼런스 레터들은 모두 회사 직인받고 제출했습니다.



3차 제출 이후, 아직 아무런 연락이 없는 상태입니다.

별 문제없이 검토를 진행중인것으로...기대하고.인터뷰를 준비중입니다.^^



[Updated]

((2016.5.11))

이민 담당관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Dear Dongho,

 

Thank you very much for the email.

 

Please be advised that we have completed a further assessment on the further documents you sent. Our immigration officer Ms Tia Ding will contact you to arrange the interview. Thanks a lot.

 

Best regards,

드디어, 검토완료! 및 인터뷰 일정을 잡을것 같네요.

두근두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