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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atch] Scratch 기본 익히기 #3 - 무대영역 본문
이제는 실제로 결과물이 표시되는 무대영역을 살펴봅시다.
무대영역은 크게 출력영역, 정보영역으로 구분됩니다.
출력영역
출력영역은 작업영역에서 설정한 내용들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실제로 다른 사용자가 보게되는 모습이 바로 이 곳에 표시됩니다.
상단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녹색 깃발 : Scratch 를 실행합니다. 대부분은 코드는 녹색 깃발이 눌러지는것을 기점으로 시작됩니다.
- 정지 버튼 : Scratch 를 종료합니다. 앱의 실행을 멈추고자할때 사용됩니다.
- 터보 모드 : 앱의 실행을 가속하는 모드입니다. 많은 연산을 필요로 하는 앱에서 사용됩니다.
- 모드 변경 : 에디터의 모드를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기본모드, 개발모드, 최대화모드 의 세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기본모드 : 가장 기본적인 화면구성으로 무대영역이 비교적 크게 표시됩니다.
- 개발모드 : 코드의 양이 늘어날 경우, 작업영역을 키우고 무대영역을 줄여서 작업의 편의를 키우는 모드입니다.
- 최대화모드 : 개발을 마무리 하는 시점이나, 동작을 확인하고싶을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기본모드>
<개발모드>
<최대화모드>
자신의 성향에 맞게 기본모드 혹은 개발모드로 설정하고 개발을 진행하세요.
정보영역
스프라이트가 출력영역에 표시될때, 위치와 크기/방향을 설정합니다. 스프라이트가 표시될지의 여부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스프라이트가의 위치를 변경시키는 과정을 살펴보세요. 출력영역에서 스프라이트를 이동하면 정보영역의 값이 변경되고, 반대로 정보영역의 값을 변경하면 출력영역의 스프라이트가 이동합니다.
다음으로는 [Scratch] Scratch 기본 익히기 #4 - 스프라이트와 배경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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